사진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 위크 2023’ (사)대전디자인기업협회 활동
출처 : Businesskorea(https://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286) 최문희 기자
출처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2389) 오한준기자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연합회장 이인기) 가입단체인 (사)대전디자인기업협회(회장 남승범)는 지난 9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 위크 2023’에 참가했다.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 위크 2023’은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전국 규모의 투자유치·네트워킹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전국 최초로 지역 내 골목상권 소상공인 점포를 활용하여 투자사와 스타트업이 1:1로 투자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대전디자인기업협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공식 엠블럼 디자인을 재능기부하고 홈페이지 제작에 참여하였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애로사항에 대해 컨설팅하고 관련 지원사업을 소개해주는 다양한 상담을 진행하여 높은 호응을 받았다.
대전디자인기업협회 남승범 회장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지역 내 스타트업과의 협업 및 기업 연계 활동이 확대될 것”이라 기대하며, ‘디자인 기업’이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의 이인기 연합회장은 “대전에서 의미 있는 행사가 성료됨을 축하한다”고 전하며, “대전 지역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노력이 전국의 디자인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연합회에서는 대전디자인기업협회를 포함한 전국 7개 가입단체와 유기적이고 밀접한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